서브상단 이미지
인사말 회원사 오시는길



인사말

Korea Foreigner Seamen Association

home Home > 협회소개 > 인사말

배

(사) 한국연근해어선외국인선원관리협회
(이하'KFSA') 회장 김옥진입니다.

2012년 '연근해외국인선원관리업체협의회'로 출발한 KFSA는 국내 연근해어선 선사의 필요에 맞춘 우수한 외국인 선원을 공급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현지 선발 시스템을 개발ㆍ운영하며 외국인 선원의 국내 입국부터 귀국까지의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내국인 선원과 혼승 조업 과정에 발생 할  수 있는 문화적 차이에 의한  갈등을  중재ㆍ해소하고 안전한 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국가별 전문  통역을 비롯해 전문화된'어선업무 관리지원'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부터 외국인 선원의 '안전ㆍ권리ㆍ인권'을  위한  5가지 항목(안전사고ㆍ임금체불ㆍ송금제한ㆍ폭행ㆍ신분증압수)을  특별  관리사항으로  지정하여 중점  관리한 덕분에 관련 민원이 해마다 가파르게 감소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KFSA는 국내 연근해어선 업계의 숨은 조력자로서 국내 어촌 마을에 장기 체류하는 외국인 선원을 보살피고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어촌 정주인원'  관리의 역할까지 충실히 감당하며 외국인 선원의 권리와 인권 보호에 적극 앞장서고 있습니다.

KFSA는 지금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와 각고의 노력을 통해 한국 수산업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